목욕

사우나

냉온욕

반신욕

다이어트 목욕법




매일 하는 목욕이나 샤워로 몸매를 좀더 날씬하게 가꿔주는 다이어트 목욕법은 없을까요? 목욕을 할 때 피부미용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천연 성분이 함유된 목욕용 제품을 이용하면, 피부를 탄력 있고 매끄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각종 과일이나 허브 잎·꽃잎·천일염 등으로 만든 바디샴푸나 오일·클렌저·로션 등은 향기나 사용감도 좋아 목욕과 더불어 충분한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속에 몸을 담그고 있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의 지방연소와 노폐물 배출 효과를 가져옵니다.  
입욕과 욕조 밖 몸 씻기를 여러 번 반복하면 더 좋습니다. 샴푸를 한 다음 3분간 입욕, 다시
몸을 씻은 후 5분간 입욕, 세안 후 또 한번 7분간 입욕하는 순서로 여러 차례 욕조에 들어갔다 나오는 것을 반복합니다. 이때 가급적 욕조에 있는 시간을 길게 하는 것이 요령이고,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는 것보다 섭씨 37~40도 가량의 고온욕이 효과적입니다.   욕조 안에서 운동을 해주면 몸의 대사작용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습니다. 허리를 비튼다거나 다리를 쭉 펴는 등 물속 운동으로 근육이나 관절을 부드럽게 해 칼로리 소비를 높여줍니다.

- 샤워꼭지와 수압을 이용한 목욕 다이어트법 : 지방과 피부 처짐이 많은 허벅지 안쪽은 아래에서 위로 수압을 높여 샤워합니다. 이때 한 곳을 3~5회 반복하는 것이 요령입니다. 볼록하게 나온 아랫배는 강한 수압을 이용해 샤워기를 시계방향으로 천천히 돌려가며 마사지합니다. 허리 둘레 역시 강한 수압의 샤워기로 아래에서 위를 향해 골고루 샤워하고, 뒷부분은 허리를 비틀어 주면서 샤워합니다. 힙은 아래에서 위로 당겨 올리듯 강한 수압의 샤워기를 갖다 댑니다.

- 출처: 온천길라잡이 www.on1000.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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