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욕

사우나

냉온욕

반신욕

다이어트 목욕법


좋은 온천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자신의 건강상태를 정확히 알고 온천욕 규칙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온천욕은 식사 1시간이 지난 후 10~15분 입욕했다가, 30분~1시간 가량 푹 쉬는 것이 좋습니다. 온천욕을 많이 하면 좋다는 생각에 탕에 너무 오래 있거나 하루 4회 이상 온천욕을 하는 것은 오히려 몸에 해가 될 수 있습니다. 또 때밀이 타월로 피부를 힘껏 미는 것은 피부를 과도하게 자극하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천 물에는 구리, 아연 등 금속이온과 나트륨, 마그네

 

슘, 칼륨 등 몸에 좋은 물질들이 들어있기 때문에 온천욕 후 수건으로 간단히 닦은 뒤 자연상태로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Check Point
① 온천요양은 3~4일 정도가 알맞고, 최소한 2주 정도가 필요합니다.
② 하루 온천목욕 회수는 처음 며칠동안은 하루 1회, 그 후는 2~3회로 늘립니다. 그러나 3회 이상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③ 방사능천, 유황천, 산성천 등 너무 자극적인 목욕을 오랫동안 하면 오히려 부작용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④ 온천 목욕시간은 일반목욕처럼 10~15분 정도가 적당하나, 고온 탕에서는10분 이상 온천 물 속에 몸을 담그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⑤ 탕 물에서 묻어나온 온천 성분은 맑은 물 등으로 씻어내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러나 피부에 짓무름이 일어나기 쉬운 체질이나 강한 산성천이나 유화수초천에서는 맑은 물로 몸을 씻는 것이 좋습니다.
⑥ 비누칠은 하루에 한 번 정도로 때를 너무 씻는 것도 삼가 해야 합니다.

- 출처: 온천길라잡이 www.on1000.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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